본문 바로가기

사운드

소녀시대 - 소원을 말해봐 (Genie)

먼저 흥행보증수표인 후크송을 과감히 버린 그녀들을 칭찬해주고싶네요. 이전에 깜찍한 모습이던 gee 와는 달리 약간 보이쉬하고 마린걸 스타일로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후쿠송이 아니지만 소원을 말해봐(Genie)도 gee처럼 충분히 중독성이 있는 것 같아요. 이번 소녀시대 '소원을말해봐' 뮤비 역시 눈에 확 들어오게 만드네요.

이번 앨범을 통해 소녀시대도 얼마든지 새로운 컨셉으로 대중들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네요. 트렌드를 쫓아가기 보다 자신들만의 느낌을 만들어 나가는 소녀시대라는 느낌이 이번 음악을 통해서 제대로 느껴지는것 같아요. 후크송 시대에서 벗어나 항상 새로운 도전을 하는 소녀시대! 모든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행운의여신으로 거듭나길..


미니앨범 2집 타이틀 곡 ‘소원을 말해봐’는 히트 작곡가 유영진과 유한진, 미국과 유럽을 무대로 활동 중인 유럽 출신 작곡가팀 'Dsign Music'까지 최고의 뮤지션들이 합작해 탄생한 트랜디한 댄스 곡으로, 몽환적인 도입부와 밝고 경쾌한 후렴구의 조화가 인상적인 노래.



제시카와 온유의 환상적인 하모니! 듀엣곡 ‘1년 後’ 또한 팝발라드 곡 ‘1 년 後’는 여성적인 보이스컬러와 섬세한 표현력을 지닌 제시카와 감미롭고 따뜻한 음색이 매력적인 SHINee 멤버 온유의 환상적인 하모니가 빛나는 듀엣곡.
이 밖에도 소녀시대의 발랄한 목소리로 전하는 소녀백서를 담은 상큼한 유로댄스 곡 ‘Etude’, 80년대 추억의 복고사운드를 새롭게 재해석한 ‘여자친구(Girlfriend)’, 짝사랑의 애타는 마음을 귀엽게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남자친구(Boyfriend)’,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봤을 듯한 미래의 모습을 그린 동화 같은 순수한 노랫말의 ‘동화(My child)’ 등 세련되고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