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운드

쥬얼리 - 스트롱걸 (Strong Girl)

쥬얼리 - 스트롱걸 (Strong Girl)
걸그룹의 대세에서 경험치높은 걸그룹의 컴백은 너무 좋네요. 이번 쥬얼리 앨범 임팩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정규앨범이라 그런지 정말 각자의 매력으로 더욱 더 특별해진 느낌입니다~ 노래도 세련되고 좋네요.
쥬얼리의 매력은 각자의 매력을 발산하는 데서 오는 것 같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하주연에 랩의 힘이 넘치는거 같아요. 쥬얼리 '스트롱걸' 트랜드에 맞춰도 맴버들의 기본기가있어 듣기에 시원하고 특히 하주연의 렙핑이 훨씬 노련해져서 듣는 재미가있네요.




쥬얼리 '스트롱걸 (Strong Girl)'은 리쌍, MC몽, 장우혁, 꽃보다남자 OST등의 앨범으로 유명한 남성4인조 보컬그룹 썸데이의 멤버 주영과 작사가 김나영의 작품으로 2009년 유행하는 일렉트로닉한 리듬의 팝곡이다. 사전에 미리 쥬얼리를 염두해 두고 만든 곡으로 특히, 하주연(Baby-J)의 랩이 특히 인상적인 곡이다.



[Sophisticated]는 현대 20대 여성이 가장 좋아하는 아름다움의 종류를 말하며, 어딘지 모르게 빈틈없는 아름다움, 세련된 아름다움을 말한다. 도시적이면서도 자기 자신을 완벽하고 아름답게 꾸밀 줄 아는 현대 여성의 장점을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 이번 앨범의 컨셉이다. 자기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올려 표현 할 줄 아는 아름다움 그것이 이 앨범이다.

 
 

 
 

 
 

 
 

 
 

 
 

 
 

 
 


 

 
느낌이 포커페이스랑 약간 비슷하네요~ 표절이란게 아니구요~~ 노래 느낌있어요 레츠고디스코!느낌 물씬나네요. 앨범 수록곡들 항상 완소였는데 너무좋음 ㅠ 오 선공개한게 이정도면 다른 수록곡들 너무 궁금하네요 WOWER 레츠고디스코!/ 저도 사실 타이틀곡보다 수록곡들이 더 기대되네요ㅎㅎ 항상 수록곡들이 더 좋았음ㅠ Madonna 오~! 노래 좋은데요? ㅋㅋㅋㅋ 걸그룹전쟁에까지 합세하는군요.... 요즘 가요계 정말 재밌음ㅋㅋ 이번에는 가가인가.. -_-b 쩝 너무 포커페이스 같긴.. 포커페이스랑 진짜 비슷하네요 오 포커페이스 얼추 비슷하네요 노래좋네요 타이틀인가요? 그렇게 많이 비슷하진 않은데 포커페이스 느낌은 좀 나는듯 ㅋㅋ듣고보니..포커페이스가 생각나긴 하네요 뒤에 깔린 음이라고 해야하나. 이거 완전 포커페이스인데요;;;세상에.. 너무 똑같은데 us Can't read my Can't read my~ 듣자마자 이거 생각나서 리플 보니까 저만 생각했던게 아니근녀; 노랜 괜찮은데 헐..넘 똑같다 만약에 이 노래를 포커페이스랑 비슷한 구절끼리 붙여놓고 쭉 들으면 굉장히 더 비슷하게 들릴 거예요- 포커페이스의 부분 부분을 여기서는 순서가 조금 다르게 배치해놓고 코러스 같은 것 등을 미묘하게 다르게 해놨지만, 상당히 많이 비슷해요 오 뭔가 느낌있고 노래 좋네요~ 하주연 랩 역시 저 포커페이스 완전 좋아하는데 포커페이스랑 비슷한건 전혀 모르겠어요 ㅎㅎ그냥 뒤에 깔리는 비트때문에 그런가? 렛츠고파티-포커페이스 비슷하다 나랑 생각이 비슷한분 많네요..ㅋㅋ 완곡을 들어보니 Let's go party랑 Poker Face를 적절이 섞어서 비벼논 느낌이었는데..ㅋㅋ 이노랜 2NE1이 불러도 잘 어울릴듯 포인트로 밋밋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