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운드

지드래곤 - 하트브레이커 (Heartbreaker)

또하나의 빅뱅 지드래곤의 1집이 나왔군요. 표절 의혹 때문에 듣기 꺼려졌는데 막상 듣고나니 조금 비슷한 부분이 있어도 표절이라고 하기엔 쫌 무리가있고 새로운 느낌의 음악이네요. '표절논란' 일단은 영향을 많이 받으면 어쩔 수 없이 비슷해지는건 당연한것 같아요. 편견없이 들었다면 정말 좋은음악입니다.

지드래곤 '하트브레이커' 어떻게 작업을 했던간에 앨범준비부터 앨범자켓, 피처링 등등 빅뱅에서 볼수없던 지드레곤의 스타일인 것 같아서 좋네요. 남의 곡을 자신에 맞게 소화해내는 것도 멋진 일이고 앞으로 자기곡을 얼마나 소화해내는지에 따라 달라질 것 같네요. 'Heartbreaker' 기존 랩만해왔던 지드래곤의 색다른 보컬도 같이 들을수있어서 색다르고 음색도 좋네요.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에 대한 관심은 이미 기획단계부터 뜨거웠다. 그도 그럴 것이 지드래곤은 아이돌의 개념을 바꿔놓은 빅뱅의 리더이자 ‘거짓말’ ‘마지막 인사’ ‘하루하루’ ‘붉은 노을’까지 국내 최대 히트곡들을 탄생시킨 장본인이기 때문이다.
또한, ‘빅뱅 스타일’이라 불릴 정도로 스타일면에서도 항상 이슈의 중심이 되어 온 지드래곤이기에 이번 앨범은 가요관계자뿐만 아니라 패션관계자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솔로 앨범 타이틀곡 ‘하트브레이커(Heartbreaker)’는 지드래곤의 강한 내레이션으로 시작되며, 한 순간에 귀를 사로 잡기에 충분할 정도로 강렬한 느낌을 전한다. 이 외에도 미투데이를 통해 선공개 된 ‘소년이여’와 ‘Butter Fly’ 는 서로 상반된 스타일의 곡이라 지드래곤의 솔로앨범을 기다리는 이들을 설레게 하기 충분했다.


 
 

 
 

 
 

 
 

 
 

 
 

 
 

 
 



 

 
우연찾게 듣다보니 앨범까지 듣게 되었는데 표절논란도 있었찌만 일부 좋은곡 또한 있는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가쉽맨이랑 1년 정거랑 두곡은 제가 좋아할만한 스타일이네요 한마디로 다듀가 얘기했듯이 표절인지 아닌지는 곡을 들은 대중 스스로가 판단하고 결정내리는게 나으니 표절판정이 날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게 낫다는.. 근데 표절로 기소될만한 곡은 버터플라이 하나밖에 없음. 국내 기준법 자체가 애매하고 거대소속사에 휘둘려서 표절판정 난 곡은 "너에게 쓴 편지" 딸랑 하나임..거기다 기준법상 승소한다고 해도 소송비가 더 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뒷돈주고 해결하는게 대부분임..따라서 국내곡과 비슷한 곡은 기소될 가능성도 없고 원작곡가가 10명 정도나 되서 번거롭게 소송으로 가기보단 적당한 선에서 해결할 가능성이 큼..문제는 버터플라인데 오아시스가 어떻게 나올지가 궁금함..근데 국내법으로 판정할 경우 아무리 오아시스라 해도 원래 이거 표절하기 전 원곡 다 모르는 노래잖아요. 뭐 유명한 노래를 표절했으면 뭐라고 하죠.. 근데 이거 다 잘 모르는 노래잖아요 같이 평가 올리는 사람으로서 게시판에 욕올리고하는거 참한심하게느껴지는거아세요? 제가표절어쩌고때문에말하는게아니라 욕하는게 더럽다는거죠 표절이라고 지적하는건 뭐라안하는데요 욕까지붙일필요는 없다고보네요 욕은하지맙시다 제가 개인적으로 볼때 법적인 공방을 한다면 확실한 표절이 되지는 않겟지만 표절기준을 교묘히 이용해서 베낀 표절이다.. 물론 사람들 마다 그 표절이라는 기준이 몇초일 수도 있고 그곡의 분위기와 똑같을수 도 있지.. 하지만 이곡이 완전히 표절이아니라고 주장하는 무개념VIP분들 때문에 문제다 노래만조으면댄거지 딴나라가수들노래를듣던가 그럼 말이마나? 솔직히 욕한넘들 노래안들엇어? 다 들어짜나?노래를 듣지를말던가 ㅋㅋ앞뒤가안맞네 거참 ㅋㅋ한곡도아니고 전곡듣기햇을껄 국내 대중음악 관계자들은 대체로 "영향은 받았으나, 표절까진 아니다. 미국 저작자가 문제 삼을 것 같진 않다"는 전망을 내놨다 생각한거랑 정말 달라요 소년이여도 그렇구 역시 쥐디!! 대박나세요 노래너무조야여 물론 다른노래도다!!진짜 누가표절이래 다혼내줄꺼야 진짜 저 노래 다질렀어여 >0< 이제 인기가요 보러가는일밖에안남았어여 표절이다 뭐다 말이 많았지만.. 끝까지 들어보니 온 몸에 소름이! 활동 열심히 하세요~ 10곡 다 들었는데 버릴 곡 하나 없는 완전 신세계임!^^ 생일 축하하고 30초공개됐을때 거기 까지 비슷해서 오해가 좀 있었나봐요 그뒤론 되게 개성있고 좋아요 !! 목소리 멋있고 권죵 홧팅 솔직히 진짜좋아라는 하는데;;ㅠㅠ솔직히 좀 표절같다.. 아무리 좋아해도 인정할 껀 인정해야할듯 표절어쩌고 너무 말이 많아서 들어봤는데 정말 대단한 친구네요...들어보니 욕하는 사람들은 앨범을 들어보지 않은 사람들인듯,, 솔직하게 타이틀곡으로 하면 안되것다.. 지용씨... 소년이여가 더 좋은거 같애 ... 그래야 표절로 인해서 덜 피해받겠다... 지용씨 타이틀곡 바꿨으면 좋겠어요^^ 노래는 전체적으로 .. 감있고 좋네요 랩만해왔던 지드래곤의 색다른 보컬도 같이 들을수있어서 색다르고 음색도 좋네요.. 지드래곤 - 하트브레이커 : G-Dragon - Heartbreaker 또하나의 빅뱅 지드래곤의 1집이 나왔군요. 표절 의혹 때문에 듣기 꺼려졌는데 막상 듣고나니 조금 비슷한 부분이 있어도 표절이라고 하기엔.. 지드래곤 '하트브레이커' 어떻게 작업을 했던간에 앨범준비부터 앨범자켓, 피처링 등등 빅뱅에서 볼수없던 지드레곤의 스타일인... butterfly, 소년이여, 1년 정거장 에서는 서정적인 멜로디라인이 진짜 좋네요.. <소년이여>가 가장 권지용다운 곡이란 생각도 들구요. 김건모나 다라, kush등 피처링도 탁월하고, 힘있는 비트에 권지용의 주특기인 감성적인 멜로디에 개성있는 flow가 합쳐진 멋진 앨범입니다. 사람들 말대로 전 곡 다 좋네요. 와우. ㅋ 한곡 한곡 듣는 재미가 있는 권지용 음악 세트 오.. 드디어 나왔군요!! 색깔이 듬뿍 묻어나는 앨범이네요. 빅뱅으로 나왔을 때 보다 훨씬 음악색깔이 확실히 드러나는 것 같아요. 가사나 음악 분위기를 보니, 그동안 그룹활동 할 때 못했던 얘기를 음악으로 솔직하게 풀어내는 것 같은 느낌도 들구요... 권지용 특유의 가늘고 개성있는 음색, 힘있는 flow는 역시 좋네요. 타이틀이라는 breathe랑 비롯해서 gossip man, korean dream, 전체적으로 쾅쾅 찍어주는 비트가 에너지넘치는 젊은 청년;;? 답습니다 보다는 소년이여가 더 좋을 듯 합니다. 움... 표절 시비가 일어서 오랜만에 음원 공개를 기다렸던 앨범이었던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대가 커서 인지... 최초 공개된 부분이 가장 임팩트가 있는 듯 합니다. 그 외의 부분들은 첫 부분 만큼의 임팩트가 따라 가지 못하는 건 아닌가 싶네요. 그래도 소년이여는 나름대로 느낌을 적절히 넣은 것 같네요. 앞으로도 계속 주목할만한 뮤지션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역시나 간지용다운 음악들이네요~ 기대하던대로 센스만점인 앨범이예요~~ 활동 열심히 해주시길~~~ 화이팅 빙백 표절의혹 동영상을 봤는데 한두곡이 아니더만요 아주먼 나라에 어느 시골에 무명 작곡가에게 곡을 사서 권지용 작사 작곡으로 이름올리고 이거에 속아 넘어가 열광 하는 초딩군단(vip) ㄱ ㅐ 쓰레기 가수에 맞는펜클럽 니들도 표절의혹 영상 봤을꺼아냐 니들은 귀 없나 뇌 없어?못 느끼겠어 짱생일축하하고또내일이면빅뱅3주년이니깐고것도축하 남들이표절이내머내하지만오빠사랑하는거알지다시한번축하하고대박나길 티비에 녹음장면 나왔던 리더스가 느낌이 좋았는데 확실히 타이틀보다 훨씬 낫네요. 이노래서 지용은 들리지도 않는거같고 테디랑 씨엘 랩이 좋은데 씨엘이 랩에서 월등하네요. 씨엘 윤미래와 견줘도 될 듯. 씨엘을 솔로로 힙합엘범 내는게 대박날 듯 표절이든 아니든 이미 버터플라이와두노래가 팝송과 유사함이 발견되었다. 우연히도 비슷하다는게 가능한가? 더구나 두곡이나--. 이미 지드레곤은 작곡가로서 끝났다 일단 표절인건 확실해 보이는데요. Right round나 She’selectric 같은 경우 가수나 곡이나 너무 유명한 곡이라 의도하고 표절했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실 작곡가들도 무의식중에 들었던 곡들에 영향을 받아 작곡한 후에야 폐기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반면 샘플링이라 하기에는 저작권사에서 소송도 고려하고 있다는 것을 봐선 아닌것 같으니 개인적으론 GD 본인이 표절을 인정하는 대신 의도된 바가 아니었음을 말하고 정식으로 샘플링 사용을 신청하는게 올바른 대처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하여간 표절의혹 받은 노래만 듣고 바로 내리까는 사람들. 다른 노래들은 들어보셨나? 다들 더리더스의 ’쥐쥐쥐쥐 베이베베이베 쥐디쥐디 베이베베이베’라는 가사, 버터플라이, 소년이여 얘기만 하네. 섣부르게 판단하고 행동하는게 우사인 볼트 수준 솔직히 지금 빅뱅 팬들이 감싼답시고 하는얘기가 표절아니에요 이런식으로 얘기는 해도 비슷하다는거 다 인정하고 깔고넘어가는거 아니냐 거기서 옹호한답시고 억지로 말 꺼내지마라 더 안쓰럽다 표절이라곤 완벽히 부정할 순 없지만 권지용도 본인이 존경하고 좋아하는 가수가 있을꺼 아님?? 노래가 그리고 완벽히 비슷한건 아니잖슴.. 여기서 완벽히 비슷하다 뭐라하면 솔직히 오바임... 그리고 솔직히 표절뭐라 하는애들 음악 만들줄은 아냐?? 알지 못하면서 그러지좀 마라.. 노래 짜내는거 진짜 힘들거든 YG에서 말을바꾼게아니라 작사.작곡.뮤비.스타일등 프로듀싱을 스스로햇다고햇지 모든곡작사.작곡 직접햇다고 한적없습니다... 모든곡작사.작곡 직접햇다고알아들으신분은 뮤비도 직접 카메라사서 혼자 컨셉정하고 스스로 찍엇다고 알아들은거랑 똑같네요ㅋㅋㅋㅋㅋ 저번에 다비치 표절시비랑 비슷하게 보면 되겠네요. 암튼 30초 이후에는 듣기 좋네여.. 정말 앞에 30초만 삭제해버리지능;; 솔직히 30초까지믄 라이트라운드가 계속 생각나서 찝찝하네요 티저에 공개할정도면 그부분이 제일 매력적인 부분이라는 말이겠죠?3~4분짜리 노래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을 도입부에만 써먹고 이후에는 전혀 반복하지 않는 일이 있을수 없겠죠?헌데 그런 일이 지금 일어났죠?수정을 한걸까요 안한걸까요?답이 딱 나오는구만 빙백 표절의혹 동영상을 봤는데 한두곡이 아니더만요 아주먼 나라에 어느 시골에 무명 작곡가에게 곡을 사서 권지용 작사 작곡으로 이름올리고 이거에 속아 넘어가 열광 하는 초딩군단(vip) ㄱ ㅐ 쓰레기 가수에 맞는 ㄱ ㅐ쓰레기 펜클럽 니들도 표절의혹 영상 봤을꺼아냐 니들은 귀 없나 뇌 없어?못 느끼겠어 물론 표절이라면 법적인 처벌을 받고 다음부터는 그러지 않도록 징계를 가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확실하지 않은 표절사실을 무조건 까고 보는 누리꾼들의 태도가 조금은 거슬리네요. 저 또한 정식 뷔아피로써 권지용씨를 좋아하지만, 잘못은 잘못을 따져 만일 표절이 맞다면 욕을 먹어도 본인의 책임이라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확실치 않은 사실을 평소 개인의 권지용에 대한 기분과 호감으로 먼저 까고 보는 그런 태도는 네티켓에 어긋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욕하는건 아니고 좀 예의를 가려서 댓글을 올려주셨으면 좋겠네요 선공개 30초만 듣고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권지용씨의 1집 ! 정말 30초만 딱듣고 앨범 발매일만 기다렸는데 기대했던것 이상의 음악인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강렬한 음악소리와 매력적인 보이스로 곡의 매력이 더욱 배가되는 느낌입니다 앨범예약주문해놓고 기다렸는데 정말 돈주고 아깝지않은 앨범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버터플라이라는 곡도 따뜻한 분위기의 멜로디가 더욱 좋은느낌을 주는것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모습들로 활동해주세요 다르게 뒤포켓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