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운드

브라운아이드걸스 - 아브라카다브라 (Abracadabra)

'Abracadabra'는 특이한 음색과 뭔가 간절히 바라는 듯한 느낌. 매력적인 보이스와 중독성있는 사운드! 한층 업그레이드 되고 더 매력적으로 다가온 브라운아이드걸스 항상 새로운 음악을 하고 싶다는 그녀들의 바람처럼 기존에 접하지 못했던 트랜디한 음악으로 팬심을 사로 잡으며 연일 상승세를 타고 있네요.
2006년 데뷔 이후 씨야와 라이벌 구도를 꾸준히 유지해왔었는데 미니앨범부터 용감한 형제와 손잡고 '어쩌다', 'My Style' 같은 후크송으로 많이 사랑을 받았죠. 솔직히 신나는 노래였지만 아쉬움도 내심 있었는데 이번엔 정말 진지한 일렉트로니카 사운드를 구사하는 음악이 새롭고 매력적이네요.




이번 앨범은 기존 출시된 국내 가요 앨범들과 비교해 최고수준에 가까운 사운드로 업그레이드 되었음은 물론, 데뷔 당시 BEG의 최대 장점이었던 시원한 가창력이 더욱 돋보일 수 있는 멜로디를 더해 파워풀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동시에 추구했다.
이번 앨범의 프로듀싱은 'L.O.V.E' 와 '어쩌다' 미니앨범의 프로듀서인 조영철이 다시 맡았으며, 타이틀곡인 'Abracadabra'는 롤러코스터의 '지누'(Hitch Hiker)가 놀랍게 변신한 일렉트로팝 음악스타일의 댄스곡을 선보이며, 이민수가 공동작곡가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무게감있는 리듬과 사운드의 도입부는 자극적이면서도 몽롱하며, 시원하게 터지는 느낌의 후렴구에선 '후크송'의 공식을 벗어났으면서도 귀에 잘 감기는 매력이 돋보이며, Voodoo 를 연상시키는 인상적인 가사가 몽환적인 사운드와 잘 어우러진다.



대중음악 씬에서 많이 활동하지 않지만 최신 트렌드 사운드를 읽어내는 뮤지션들과 기존 히트 작곡가들과의 공동작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이번 앨범은 대중적 히트와 높은 퀄리티를 동시에 얻겠다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야심찬 의지가 가득 담긴 작품이다. 또한 기존 BEG의 히트곡들을 완전히 새롭게 해석하여, 세컨드 CD로 수록된 리믹스 음반 또한 스웨덴 출신의 톱 뮤지션인 DJ Cloud와 로맨틱카우치의 전자맨, 롤러코서터의 지누, Saintbinary, east4a, Fraktal, Haihm 등 국내외 일렉트로니카 뮤지션들의 신선한 사운드로 채워진 음반으로, 별도의 앨범으로 출시되어도 손색이 없을 만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개인적으로 미니앨범보다..수록곡이 많은 앨범이 난 노력한것 같아서 좋은데 ^^ 아 씻고 자야지...오늘도 자기개발을 위해...화이팅 한층 업그레이드 되고 더 매력적으로 다가온 항상 새로운 음악을 하고 싶다는 그녀들의 바람처럼 이번 앨범도 색다르게 기존에 접하지 못했던 트랜디한 음악으로 팬심을 사로 잡으며 연일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 그녀들의 도전하는 모습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매력적인 보이스와 중독성있는 사운드! 이번 3집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그녀들! 항상 어디서는 응원합니다 화이팅 노래 넘넘 좋네요~@@@ 정말..노래를 첨 들어본순가 와`!!!!!!!! 이런 느낌이였어요~!!!! 정말..짱인거 같아요..이번 앨범은 정말....2009년도 최고의 음반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정말 짱...... 요즘 트랜디함과 신비롭고 새로운 느낌이 잘 조화된 앨범인거 같아요 역시 이번앨범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는 뭐 말안해도 지금 화재가 되고있느 브아걸이죠 ㅎㅎ 그리고 아 골반튕기기춤 하악... ㅋㅋ 너무 좋아여 노래도 좋고 다들 그리고 너무나도 예뻐지셨더라고요 짱입니다 앞으로도 좋은활동 좋은음악 좋은춤 부탁드려요 그러면 전 열심히 응원하고 노래 잘 감상하겠습니다 노래잘하는 브라운 아이드 걸스, 2집부터 빠른 비트의 곡들을 보여주더니 이번엔 완전 일렉의 모습으로 돌아왔네요. 게다가 앨범 전체의 곡들 하나하나가 전부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어 음악을 듣는내내 리스너의 심장을 뛰게 하는 매력이 있는듯해요 듣고 브아걸 좋아져서 한마디 남기네여~ neoshc 님 말에 동의해여^^우리나라 가요도 제발...이렇게 변화를 줘야해 아이돌이라고 하긴 조금 그래도 이런 가수들 중에서 마음에 들었던 적은 정말 처음인 것 같다. 솔직히 음악성도 그지같은 음악들로 얼굴이나 뜯어고치고 몸만 가꿔서 나와서 얼굴만 보는 놈들 인기 끄는 놈들보단 난 것 같다 선뜻 그녀들의 CD에 손이 안 가기 시작했던 게 My Style 때부터였던 것 같다. 1집으로의 회귀를 바라는 건 아니다. 그저 자신들이 가진 강점을 트렌드에 접목시키는 뮤지션들이 되기를 바랄 뿐이다. 빅마마 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한 가창력과 무게, 그리고 빅마마가 가지지 못한 젊음과 트렌드를 가진 그룹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젠 젊음과 트렌드만 남게 된 것 같아 아쉽다. 변신보다는 진보를...... 1집: 와! 죽이네... 2집: 1집만큰은 아니지만 나름의 맛이 있네... L.O.V.E 미니앨범: 오 재미있네!? My Style 미니앨범: 한번 더 써먹는 것도 뭐... 3집: 뭐 그럭저럭 들은 만은 하네 CD 2장이네 ㅋ. 브아걸이 아이돌이라고 하긴 조금 그래도 이런 가수들 중에서 마음에 들었던 적은 정말 처음인 것 같다. 솔직히 음악성도 그지같은 음악들로 얼굴이나 뜯어고치고 몸만 가꿔서 나와서 얼굴만 보는 놈들 인기 끄는 놈들보단 난 것 같다 ’캔디걸’ 같은 노래를 노래잘하는 애들 4인방 정도(외모는 몰라도 가창력을...음...소찬휘/이선희/신효범/인순이)가 미국진출을 했으면 아무래도 통할 것도 같은데 요즘 얼굴 좀 반반한 애들 뽑아서 대충뽑아 만든 음악 입혀서 걸그룹이라고 쏟아져 나오는데..이번 브아걸의 음악과 퍼포먼스는 그것들과는 차원이 다르네요 예전엔 좀 아니였는데...요새 나오는 걸 그룹 중에선 제일 나아 보이네.... 아무래도 가창력이 원래 되던 그룹이라......... 그런가 보다 싶다. 도통 한국 가요를 이해 못하고 있는 1인......... 다양성이 사라져도 너무 사라졌다...한국 가요......... 브아걸이라도 다양성으로 승부 좀 해 주삼.... 가창력도 뒷받침되니.... 캔디걸이 그래도 차별적이더만.. 좋아하시는 노래가 있다면 그 이유와 같은 이유로 이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왜 다들만 듣고 판단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다 들어보세요 왠만하면 여기 벅스에 전화로 물어보지 마세요 차라리 메일로 보내는게 좋탑니다 전화하면 일일이 뭐 눌러야 하고 바로 연결은 안되고 상담원은 말투가 불친절하고 도무지 뭐하는곳인지 왜 이렇게 인간들 성격이 급한지 짜증나답니다 진지한 일렉트로니카 사운드를 구사하는 음악이 새롭고 매력적이네요. 브라운아이드걸스 - 아브라카다브라 (Abracadabra) 'Abracadabra'는 특이한 음색과 뭔가 간절히 바라는 듯한 느낌. 매력적인 보이스와 중독성있는 사운드! 한층 업그레이드 되고 더 매력적으로 다가온 브라운아이드걸스 항상 브라운아이드걸스'아브라카다브라' 새로운 음악을 하고 싶다는 그녀들의... 기존에 접하지 못했던 트랜디한 음악으로 팬심을 사로 잡으 실력에비해 느깨뜬거같아 아쉬운그룹.. 하지만 지금이라도 최고의 자리에서서 인정받고 인기잇는게 좋네요. 저도 좀 늦게알앗거든요. 이번에에 대해 말해보자면 여태껏 없엇던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낸듯한 음악이고. 정말주문을외우는듯한 무대에서의 안무와 음악. 맬로디. 빠져드는 노래잇든해요. 정말좋네요,. 사랑하는 그를 자기가 꼭 갖겠다는 일념으로 그를 구속하는 가사가 참인상적인 타이틀곡 각각 멤버들의 개성있는 매혹적인 목소리가 돋보이네요.그녀와 헤어져달라고 주문을 거는 듯한 멜로디가 너무 인상적이에요.그를 가질수 있다면 뭐라고 하겠다는 집착적인 모습이지만 브아걸 멤버분들의 성숙하고도 아련한 목소리 덕분에 용서가 되네요.^^브아걸분들의 애절하고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저의 마음을 녹이고 있답니다.그래서 더욱 끌리는곡이에요^^제가 만약 남자라면 당장이라도 달려갈거 같네요 시원한 여름에 듣기좋은 노래 입니다. 시원시원. 블링블링 좋아요~!!! 요즘대세에 맞게 리믹스 된 히트곡들도 너무 좋네요!! 소장가치 백프로의 앨범 타이틀곡도 몽환적이고 새롭고 좋치만 발라드 트랙도 좋은것 같아요 7번 못가는 한번듣고 필이 딱온노래고 넘 넘 좋아요 가사도 애절하고 ㅋㅋ 그리고 8번 여자가 있어도 도 넘 좋아요 슬프고 그리고 마지막 9번 잘할게요 제아의 작사,작곡실력을 뽐낸곡 넘 좋아요 3집으로 돌아온 새로운 시도와 파격변신으로 컴백전부터 대중들의 관심을 받았던 인기가요에서의 첫 컴백무대.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섹시한 무대로 관중들을 사로잡은 매력적인 그녀들 환상적이고 멋진 기억에 남는 무대였다. 이번 3집 모든 곡 다 너무나 좋고 컨셉도 마음에 든다 대중의노래라고 할수있는조건을 다갖춘 노래네요 멜로디가 중독성이강하고 춤을부르는 빠른템포에 게다가 일렉트로팝까지.. 상당히 인기를끌것같은느낌이듭니다.. 앨범에 숨겨진가창력의브아걸을 볼수도있고 2cd인것도 굉장히 좋은것같아요~ 어쩌다어쩌다~에 이어서 두유러브미~ 두유러브미~ 이럴것같은느낌도 굉장히 강하게 다가오네요 ㅎㅎ 한층더 성숙한이미지의 앨범자켓도 잘나왔구요 여러모로 대박의조짐이 보입니다~ 특히 랩하는거 짱임 !! 여자도 저런 멋진 랩을 할수 있구나 하고 감탄했음... 요즘 2ne1, 포미닛, 에프터스쿨 등등 여성그룹이 많아지고 있는가운데 브아걸이 단연 제일 멋있음... 2ne1도 나름 멋짐... 조금씩 마음이 끌리고 있음 앨범하나에 다양한 장르에 노래들이 실렸다는점에서 도전정신이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이건뭐 한곡한곡씩 다 불러도 인기많을것 같은데요 다르게 뒤포켓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