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운드

빅뱅 - 에라 모르겠다, 듣기 뮤비

올해 빅뱅의 데뷔 10년차를 맞이하고, 드디어 8년만에 정규 3집 발매를 축하드려요. yg에서 빅뱅의 정규 3집이 나오는 것을 두 눈으로 직접 보게되는 날도 오네요. 원래 MADE 앨범은 작년 9월에 나왔어야 했는데 계속 시기가 미뤄지더니 결국 올해 2016년을 마무리하게 되네요. MADE 준비하느라 힘들었을텐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이렇게 새앨범을 내서 보기좋네요.

약 10년 동안 가요계 정상에서 대중들한테 꾸준히 사랑을 받으면서 음원과 음반이 둘다 완벽해서 차트를 올킬하고, 가요 프로와 시상식에서 1등 트로피랑 각종 상들까지 휩쓸어갈 정도로 여전히 인기가 많고 건재한 팀은 거의 없어요. 심지어 멤버들의 솔로, 유닛 활동과 앨범도 성공적이었구요. 이제 탑의 입대를 시작으로 한동안 빅뱅의 완전체 모습은 못 보겠네요ㅜㅜ 그냥 5명이 다 같이 입대해서 동시에 제대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었는데 어쩔 수 없네요.

 


아이돌로 시작해서 거짓말로 히트치고 하루하루로 정점찍고 붉은노을로 전 세대를 아우르고 그 이후 나오는 곡/앨범마다 대박나고.. 이렇게 꾸준하게 정상 찍는 아이돌은 몇 안되죠. 그래서 앞으로 얼마나 공백기가 생기더라도 걱정되지 않고 이미 아이돌이나 아티스트 자체를 넘어서 빅뱅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가 된 이 다섯 놈들의 내일이 기대됩니다.

빅뱅 에라 모르겠다~ 라스트 댄스나 들으면서 빅뱅 노래들 정주행이나 해야지 어차피 빅뱅은 이번 앨범도 대박날 것을 아니까 미리 축하!

 

빅뱅 에라 모르겠다 뮤비


'MADE SERIES'의 마침표이자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대미의 장식, 'MADE' 정규앨범.
아마도 당분간은 마지막이 될 거 같은 앨범 진담 반 농담 반으로 군대가기전에 빅뱅 정규앨범은 보고 가고싶다는 말을 많이 했었는데 정말 드디어 나오는 날이 오긴 하네요.
작년 MADE 시리즈에 이어서 또 1년넘게 기다렸고 이후 앨범은 또 오래 기다려야겠죠.. 이번 앨범 대박나라는 같은 말은 어차피 빅뱅이라서 필연성을 띄기 때문에 굳이 언급할필요는 없어보이고 다른거보다 신화처럼 장수 아이돌 그룹으로 남기를 바라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