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롭게 톡톡톡

김경수의원 페이스북 (문재인 발언)

 

 

 

정치 지도자는 많습니다. 그 중 누구를 신뢰하고 지지할 것인지의 선택의 문제일 뿐이죠. 그리고 그 선택의 책임을 본인이 혼자 지는게 아니라 5천만 전 국민에게 영향을 미치게 되는거죠. 박근혜 찍은 사람들이 지금 손가락 잘라버리고 싶다는 것처럼.. 내가 지지하는 정치인이니까 무슨 말을 하든 이해하고 싶은 심정은 이해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본인이 그 정치인의 빠라는 사실도 인정하셔야겠죠.

 

대통령이 되려면 무슨 말을 못 하겠느냐고 이명박이 말했고, 김무성도 말했습니다.
정도 차이는 있어도(그리고 그 차이가 아무리 커도) 그런 정치인 중 하나의 빠가 되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나중에 가서 그런 뜻이 아니었다는 해명이든 변명이든 하는 건 쉽습니다. 빠든 측근이든 그런 뜻이 아니었다고 익스큐즈하는 것도 쉽습니다. 쉽지 않은, 말 한마디를 천금처럼 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정치인을 바라는 겁니다. 그리고 문재인씨가 어차피 지금 야권에선 가장 앞서 있는 후보이기 때문에, 그렇게 제일 앞서 있는 정치인이 실제로 신뢰도 받을 수 있는 진정성 가진 정치인이기를, 국민의 입장에서 소망하는 겁니다.